发布日期:2024-10-30 22:32 点击次数:85
이달 20일 오전 4시경포인트제, 달은 밝은 산개 성단인 플레이아데스 성단 바로 앞을 지나 플레이아데스 성단의 여러 별을 가릴 것입니다. 대중 천문학 전문가들은 이 플레이아데스 성단의 달 폐색 현상을 전국에서 볼 수 있으며 관심 있는 대중은 이를 관찰해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황도대의 열 번째 별자리 두 별자리 중 하나이며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별자리에서 주목할만한 대상 중 하나는 메시에 천체 중 M45로 명명된 플레이아데스 성단입니다. 이 성단은 우리에게 가장 가깝고 밝은 산개성단 중 하나이며, 지난 1억 5천만 년 동안 1,000개 이상의 별을 형성했습니다. .
별의 수가 많아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보통 가장 밝은 6~7개의 별만 볼 수 있어 7자매 성단포인트제, 7자매 성단이라고도 불린다.
천진 천문 학회 이사이자 천진 과학 기술 박물관의 천문학 대중화 전문가인 Song Yuanyuan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달이 플레이아데스 성단을 가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천체 망원경을 사용하여 관찰하면 달의 가장자리가 플레이아데스 성단을 조금씩 "먹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포인트제
Δ2022년 6월 26일 신장 하미 해협에서 촬영된 달의 동반자 플레이아데스 성단
플레이아데스 성단이 황도포인트제, 각각의 달 달은 플레이아데스 성단 근처에서 움직일 것이므로 달이 플레이아데스 성단을 동반하거나 달이 플레이아데스 성단을 가릴 것입니다. 후자는 상대적으로 드뭅니다. 물론 달의 동반자 플레이아데스 성단이든 달의 엄폐 플레이아데스 성단이든 매번 관찰하기에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플레이아데스 성단을 여러 번 '지나간' 후, 이번 달의 달은 마침내 플레이아데스 성단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 크기로 인해 플레이아데스 성단의 여러 별을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문제.
이 천체 현상도 전날 밤부터 시작됩니다. 19일 해가 진 직후 달과 플레이아데스 성단이 차례로 지평선 위로 떠오르며 20일 오전 4시쯤 '서로를 쫓는' 밤이 시작됐고, 마침내 달이 '따라잡았다'. " 플레이아데스 성단과 함께 플레이아데스 성단을 가리기 시작했습니다.
송원원은 그날의 달의 위상이 음력 18일의 쇠퇴하는 만월이라고 상기시켰습니다. 플레이아데스 성단과 비교하면 달은 여전히 플레이아데스 별의 희미한 별빛입니다. 클러스터는 육안으로 보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천체 망원경을 사용하여 관찰하면 촬영 효과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찍으려면 둘 사이의 밝기 차이가 과도하게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포인트제